충북 옥천-보은 4차로, 12월 20일 오후 4시 전면 개통 :: 의미있는 나의이야기

 

충북 옥천-보은 4차로, 12월 20일 오후 4시 전면 개통

- 총 사업비 3,376억 원 투입…운행거리 5km·통행시간 15분 단축

 

 

 

충북 옥천에서 보은을 잇는 국도37호선 인포~보은(17.88) 도로가  12 20() 오후 16시부터 전면 개통한다.

 

  충청남부 주요지역(영동금산옥천보은) 연결하는 도로는 지난 2009 4 착공하여 10년여의 공사기간 동안 3,376 원의 사업비를 투입, 연장 17.88( 20.0~26.5m) 4차로로 건설되었다.

 

인포~보은 도로가 개통되면 기존 국도와 비교하여 운행거리(23㎞→18) 5, 통행시간(40분→25) 15분이 각각 단축되고, 물류비용도 향후 20년간 2,800 원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금산․옥천․보은 고속도로 IC 연결하는 간선 국도망 확충으로 지역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보은첨단산업단지 활성화 속리산국립공원 관광밸트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도로 개통으로 산악지 대청호 수변의 좁고 위험한 도로가 개선되어 사고위험도 감소될 뿐만 아니라,

 

 

  지역명소인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있는 자전거도로가 함께 신설되어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 “앞으로도 지역  간선도로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특히, 낙후된 지역의 접근성을 향상해 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참고1

 

 인포~보은 위치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ad0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37pixel, 세로 840pixel

 

 

 

 

참고2

 

 사업개요

 

사업 개요

   : 인포~보은(1, 2, 3공구) 도로건설공사

 

       : 충북 옥천군 군북면 소정리 ~ 보은군 보은읍 금굴리(국도37호선)

 

   : L=17.88km, B=20.0~26.5m(왕복4차로)

      * (1공구) L=5.30km, (2공구) L=8.18km, (3공구) L=4.40km

      * 교량 : 24개소/2,278m, 터널 : 2개소/1,750m, 입체교차로 : 3개소, 평면교차로 : 10개소

 

   : 337,690백만원

      * (1공구) 114,423백만원, (2공구) 89,725백만원, (3공구) 133,542백만원

 

  공사기간 : 2009. 04. ~ 2019. 04.

      * (1공구) ̍09.04. ~  ̍19.02. (2공구) ̍10.01. ~  ̍19.04. (3공구) ̍11.02. ~  ̍18.12.

 

현장사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ad0335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01pixel, 세로 313pixel

 

장계대교 전경

 

 

출처-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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